티스토리 뷰


갑자기 카메라가 사고싶어졌다.

미러리스 괜찮은거 비싸지 않은거로 사고싶어서 검색을 하는 와중에,

니콘이 전범기업이라 불매운동하는 글들을 봤다.

전범기업.. 생각도 못한 부분이었다.


그래서 전범기업이 어디어디 있나 하고 찾아보았는데,

우리가 알고 있는 거의 대부분의 일본브랜드는 전범기업이거나, 

전범기업/우익단체;역사왜곡,독도소유권주장,위안부만행부정 등에 후원을 하는 기업이었다.

(한숨)


먹는 것, 입는 것, 타는 것, 사용하는 것의 거의 대부분이라서 놀랐다.


아무튼, 카메라가 사고싶었는데, 

니콘, 소니, 캐논, 파나소닉, 올림푸스 전부 일본 우익교과서 후원하는 기업...

심지어 닌텐도....(스위치 안녕..)

유니클로....(옷 고르기 편했는데, 너도 안녕이다..)

하이텍씨, 아인지우개는 알고 있었다. 

SKII, 슈에무라, 키스미도 이제 안녕해야겠다.


나는 양심통에 시달리는 사람인지라,  (내기준) 도덕적으로 어긋나는 경우, 너무나도 스트레스를 받는다.

끙끙 앓느니 안사겠네...만...

그럼 난 무슨 카메라를 사야할지.

좀 더 고민해봐야겠다.

댓글